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희성초등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



1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목적

우리학교는 「개인정보보호법」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합니다.

  • - 범죄예방(학교폭력예방 등)
  • -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(방범, 화재예방, 시설물관리)

 

2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대수,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

설치 위치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성능
교사동 외부 정문(차량출입구) 1 210만화소
운동장 식수대 방향 1 210만화소
주차장 변압기 주변 1 210만화소
후면 주차장 1 210만화소
교사동 서쪽 출입 1 210만화소
교사동 앞편 1 210만화소
구령대 운동장 2 210만화소
중앙현관 출입구 중앙현관 출입구 1 210만화소
유치원현관 출입구 유치원현관 출입구 1 200만화소
체육관동 외부 주차장 3 200만화소
체육관동 운동장쪽 측면 1 200만화소
체육관동 출입구 1 200만화소
건물 내부 교사동 엘리베이터 1 210만화소

 

3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·운영의 담당부서, 책임관, 운영담당자의 지정

담당자 지정 담당부서 직위(급) 연락처
관리책임자(운영책임관) 생활안전진로기획부 생활안전진로기획부장 031-382-4222
관리책임자(설치책임관) 행정실 행정실장 031-382-4220
운영담당자(접근권한자) 담당교사, 시설당직원
실시간 모니터링 전담자 교무행정실무사, 시설당직원

 

4.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보관, 관리, 삭제의 방법
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당직실 메인처리장치 당직실 메인 처리 장치에 의한 저장 30일 후 자동 폐기

 

5. 개인영상정보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-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
- 확인 장소 : 당직실, 교무실

 
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방법

학부모, 학생, 내방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
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 

7. 녹화된 영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‧재생하도록 할 수 있는 사유와 그 절차 및 방법

1단계 영상정보 열람 요청이 있는 경우 열람신청서 작성ㆍ제출을 안내
2단계
① 영상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열람신청서가 제출되었음을 보고하여 청구된 영상기록물이 저장되어 있는지 유무를 확인
② 열람 사유 타당성 검토하여 열람 가/부를 결정하고 관련 서식에 따라 통지
3단계
① 열람 ‘가’를 통지한 경우에는 지정된 열람 일시, 열람 장소에서 열람 신청자의 신분증을 확인한 후 열람 조치하고, 개인영상정보관리대장에 기록
② 열람 ‘부’의 통지에 대해 불복하여 이의신청을 제기된 경우에는 안내된 이의신청절차(학교운영위원회 상정 등)를 거쳐 다시 한 번 열람 사유 타당성을 검토하여 안내
사후 조치
① 모든 열람에 관한 사항을 개인영상정보관리대장에 기록

 

8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보관장소의 접근성 제한 및 기기의 비밀번호 관리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

 

 

9.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0년 10월 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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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다운로드 : 2015년 영상정보처리기기_희성초.hwp]

[다운로드 : 2018년 영상정보처리기기_희성초.hwp]

[다운로드 : 2020년 영상정보처리기기_희성초.hwp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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